생활경제/유튜브

유튜브 전략 #2 - shorts(숏츠, 쇼츠, 숏)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글빼미 2022. 1. 30. 11:06
반응형

유튜브 #shorts를 활용하라.

 

평소 조회수가 높지 않은 채널이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750명에 가까운 

조회가 발생했다.

시청시간도 2.9시간으로 급증했다.

 

 

무엇 때문일까

유튜브 분석 - 도달범위에서 그 비밀을 찾을 수 있다.

 

 

바로 Shorts 피드 덕분이다.

숏츠로 인해 노출이 늘며 도달되는 범위가 늘어나고

시청시간이 많이 늘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 도달 범위를 넓히고 싶다면

유튜브에서 밀고 있는 숏츠를 활용해야 한다.

 

숏츠를 만드는 방법

영상을 1분 이내로 만들어라.

 

세로 영상을 만들어라.

휴대폰으로 볼 때 세로로 꽉찬 화면이 되어야 한다.

세로 영상이긴 한데, 좌우가 블랙으로 차

휴대폰에서 보더라도 꽉찬 화면이 안나오면

세로 영상이 아니라 가로 영상인 것이다.

 

설명란에 #Shorts 태그를 넣어준다.

 

위 3가지를 지켜 영상을 업로드 하면

숏츠 영상으로 자동 분류되어

유튜브 첫화면 목록에서

아래쪽에 뜬다.

 


 

숏츠를 올린다고 조회수가 바로 올라가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도 있다.

 

알고리즘에 의해 노출될 때가 있는데

그때 조회수가 갑자기 올라간다.

 

게시 후 바로 조회수가 올라가는 숏츠

 

게시 후 12시간이 넘어 조회수가 올라가는 숏츠

 

숏츠는 우선 알고리즘에 의해 선택되어

다른 사람 피드에 노출되는 게 중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