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애드센스

티스토리로 원페이지 사이트 만들기

글빼미 2023. 5. 26. 09:38
반응형

 

1. 티스토리로 원페이지 사이트를 하나 더 만들었다.

정보를 담고 있는 원페이지 사이트로 특정 수요가 발생하는 사이트였다.

 

원페이지 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팁

원페이지 사이트란 모든 내용을 하나의 긴 페이지에 담아 스크롤을 쭉쭉 내려 볼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한다.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팁이 있다.

내 비즈니스에 적합한지 판단하기
콘텐츠 계획 수립하기
템플릿 선택하기
콘텐츠 섹션 나누기
패럴렉스 스크롤링 추가하기
각 섹션을 연결하는 앵커 메뉴 추가하기

위 팁을 참고하면 멋진 원페이지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 

 

2.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게시글을 작성했다. 10개가 넘었을 때 신청했는데, 떨어졌다.

2번째 다시 신청해 승인되었다. 승인되었을 때에는 게시글이 30개가 조금 넘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필요하다.

1.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2.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3. 웹사이트가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블로그를 제공하는 서비스라면 특별히 문제되지는 않는다.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
4. 웹사이트가 광고를 표시할 수 있는 적절한 위치가 있어야 한다.
5. 웹사이트가 적절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위 조건을 충족하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다. 이 중에 가장 어려운 것은 5번 항목이다.

 

3. 구글 애즈를 신청했다.

처음 만든 사이트라 유입이 거의 없었다. 먼저 홍보를 하기 위해 적정한 제목과 키워드를 설정하여 노출을 시도했다.

이제 시작이므로 관련된 내용을 업데이트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