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첫번째 쇼츠는 광고 수익 창출은 위한 시청시간에 포함되지 않는다.
유튜브 광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구독자 1천명과 시청시간 4천시간이 필요한데,
쇼츠는 시청시간에 포함되지 않는다.
쇼츠만이 아니라 광고를 돌려 사람들이 시청한 영상도 포함되지 않는다.
두번째 쇼츠는 수익이 거의 나지 않는다.
300만 조회수가 되어도 수익은 5천원 밖에 나오지 않는다고 한다. 광고가 거의 달리지 않기 때문이다.
유튜브가 쇼츠를 밀어주고 있지만 광고 수익이 없게 되면 창작자가 이를 계속할 유인이 없게 된다.
그러므로 이와 같은 이유들로
유튜브 영상을 만들 때에는 1분 이하 영상만 만드는 게 아니라
1분을 넘는 영상도 간간이 섞어 만들어 업로드 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생활경제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구독자수 300명 돌파 (0) | 2022.04.02 |
---|---|
유튜브 전략 #7 - 마일스톤을 관리하라 (0) | 2022.03.29 |
유튜브 전략 #6 - 유튜브 숏츠(쇼츠) 썸네일은 변경할 수 없다 (0) | 2022.03.03 |
유튜브 구독자수 100명 달성 (0) | 2022.02.20 |
유튜브 전략 #5 - 커뮤니티 활성화(커뮤니티 탭, 커뮤니티 게시글) (0) | 2022.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