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물건 리뷰/생활용품

내가 와이즐리 면도기에서 도루코 면도기로 갈아탄 이유

글빼미 2023. 10. 14. 21:16
반응형

사실 면도기를 선택하는 일은

쉬우면서도 쉬운 일이 아니다.

 

수많은 종류가 브랜드가 있고,

날만 시험 삼아 사용해 볼 수 없고

사려면 면도기 본체를 구입해야 하며

본체를 한번 구입하면 해당 제품의

날을 계속 사용하게 되는 락인 효과가 있다.

 

어떤 제품이 좋은지는 개인적인 취향과 용도에 따라 다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면도기를 선택할 수 있다.

 

블레이드(칼날)의 품질

면도기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칼날이다. 좋은 품질의 블레이드는 면도 과정에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깔끔하게 면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손잡이의 디자인

면도기의 손잡이는 사용자의 손에 적합하도록 디자인되어야 한다. 부드러운 손잡이, 콘투어 모양의 디자인, 그리고 미끄러짐 방지 처리가 된 손잡이는 면도 과정에서 사용자의 손이 편하게 위치하도록 도와준다.

 

기능

면도기에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칼날 교체 방식, 블레이드 방향 제어 기능, 조절 가능한 블레이드 각도 등이 있다.

 

브랜드와 가격

일부 유명 브랜드의 면도기는 일반적으로 높은 가격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일부 새로운 브랜드의 제품들은 높은 품질의 면도기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지난 몇년간 와이즐리 면도기를 구독해 사용했다.

면도기와 면도날을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잘 몰라

계획 없이 아무거나 구입하던 때에

 

페이스북에서 광고로 알게 된 와이즐리 면도기는

합리적인 가격에 괜찮은 성능으로 보여졌다.

 

그 후 몇년 동안

와이즐리는 크게 성장한 듯하다.

 

상품군은 다양해지고, 많아졌다.

 

나는 그 사이 

쉐이빙젤, 애프터쉐이브, 샴푸 등

다양한 제품들을 사용해 보았다.

 

그러다 작은 계기로 와이즐리

구독을 끊을 결심을 하게 된다.

 

와이즐리의 면도날은 2종류가 되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타입이 SENS라면

새롭게 하나의 타입이 더 추가되었다. PRO 타입이었다.

 

PRO 타입을 사용하며

조금은 불편한 경험들을 하게 되었다.

 

PRO 타입은 한번 사용하고 나면

앞에 비누칠을 해주는 부분이

부풀고 점액으로 변했다.

 

보기 좋지 않고,

사용하기에도 불편한 느낌을 받았다.

 

몇 번을 더 사용해 봤으나 모두 그랬다.

 

이 일을 계기로

나는 다른 면도날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면도날 4개에 5,490원

1개에 1,372.5원이다.

 

저렴한 편이긴 하다.

 

그러나 다른 제품중에서도 이만한 가격대의 제품들이 보였다.

 

게다가 와이즐리는 처음에는 무료 배송이었으나

이제 배송료가 붙기 때문에 다른 제품과

가격 경쟁력이 별로 있지 않아 보였다.

 

지금은 도루코 면도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말끔하게 면도가 되고

디자인이나 성능 모두 준수한 편이다.

 

 

 

반응형